애플 기기를 사용자들을 위한 a/s 서비스 애플케어
아이폰, 맥, 에어팟, 애플워치등... 애플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이 너무나 많아졌습니다. 이전까지는 독자적인 기기와 운영체제를 지원하므로 애플이 불편하다는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애플 생태계가 충분이 구축되고 난 뒤에도 불편한 상황이 이어지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애플의 A/S 서비스로 애플케어를 지원하고 있는데, 오늘은 이 애플케어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특히 이번 신제품으로 아이폰13이 출시되면서 애플케어가 필요한지 아닌지 고민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애플케어의 서비스와 함께 지원제품, 플러스와 일반의 차이, 애플케어가 필요한 사용자들에 대한 이야기로 분류를 나누어 보겠습니다.

1. 애플케어(AppleCare)가 뭐에요?
애플케어에서 지워하는 원스톱 솔르션으로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를 지원하고 추가적으로 기술지원까지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애플의 유료형 지원 서비스이지만 애플에게서 받을수 있는 가장 큰 A/S라고 봅니다.
애플케어에서 대체 뭘 지원하는가?
가장 쉬운 예시로는 액정교환이 있습니다. 또한 어댑터, 배터리 교체, 메모리 교환 등의 기기하드웨어 손상에 대한 보장을 지워하고 소프트웨어로는 무선지원, 브랜드앱 사용, iCloud 그리고 MacOS 지원이 있습니다.

2. 애플케어를 지원하는 제품
애플에서 판매되고 있는 혹은 판매되었던 전반적인 제품들이 애플케어 서비스로 지워받을 수 있는 지원기기입니다.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이 구매했던 제품이 애플케어를 받을 수 있는지 다시 한번 체크 해봅시다.
(링크)

3. 애플케어와 애플케어+는 무슨차이인가?
일반적으로 기기를 구매하고 1년간은 기기의 보증을 통한 하드웨어 수리가 지원됩니다. 또한 90일간의 무료지원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애플케어+에서는 보증기간이 2년으로 늘어나며 그외에 하드웨어 수리보증, 소프트웨어 지원, 12개월당 최대 2건의 우발적인 손상에 대하여 보장이 포함되고 있습니다.
4. 그렇다면 애플케어가 가장 필요한 사람들은 누구?
구매페이지에서 가장 고민을 많이 하는 상황이라면 역시 애플케어를 넣느냐 마느냐에 대한 고민일 겁니다. 저는 보통 1년에 액정파손이 2번 이상인 편이라면 주저않고 애플케어를 통해 편하게 관리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애플케어의 경우, 리퍼에 대한 이점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서비스로 만약 하드웨어상의 문제가 클때 더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결론은...

애플케어는 어디까지나 사용자가 기기상태에 상관없이 A/S를 얼마나 잘 이용할 수 있는가를 지원하는 서비스 입니다.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식이지만, 반대로 전혀 다른 하드웨어상의 다른문제도 해결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고민을 하신다면 어디까지나 서비스임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전자기기 또한 소모품임을 인지한다면 자신이 이 서비스가 필요한지 충분하게 고려 할 수 있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사용열람, 편의를 위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모스 40K PB, 웅장을 넘어선 대용량 보조배터리 구매후기 (0) | 2020.11.11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