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을 위한

제 8차 한국인 인체치수 조사, 빠르게 얻어보는 개인 신체치수[일일 알바]

by Hot_cha 2020. 11. 23.
728x90

안녕하세요 "핫챠" 입니다. 

 

오늘은 조금 흥미로운 알바 겸, 조사를 가져왔습니다. 바로 한국인 인체치수 조사 라는 건데요. 말그대로 우리 몸의 치수를 재고 조사하여 앞으로 한국인의 체형이나 신체적 변화를 알아내는 조사입니다. 신체치수에 대한 조사를 신청하여 측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측정후에 나온 데이터들은 모두 자신이 촬영해 갈 수 있구요, 저는 키와 인바디, 그리고 옷 사이즈를 좀 정확하게 재 보고 싶어서 신청해봤습니다. 결과는 매우 만족스러웠구요, 자 그럼 어떤 조사인지 함께 보시죠.

 

측정을 하기 전에 알아두는 방식

 

보자마자 당황스러울 수도 있는 누드톤의 치수조사
생각보다 노선도도 정확하고 측정도 꼼꼼하게 이뤄집니다.

 

 

 

 

측정에 가는 방법
1. 동서울 대학교 도착, 정문 학교 제일 앞에 보이는 건물 올라가기
2. 좌측 건물과 큰 나무 사이로 들어가기
3. 다시 좌측에 3호관으로 입장(현재 코로나로 10호관 입구 폐쇄)
4. 카페기준 10호관 엘리베이터 탑승 후 4층 이동
5. 이후 계단 5층으로 이동하여 조사 실시

 

 

 

의외의 뷰 맛집이다.

 

 

측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일일측정은 시간으로 정해져 있고 측정 인력은 충분하지만 접수는 한 분이 해주시므로 약속시간 보다 10분정도는 일찍 나오셔서 대기하고 있는게 좋습니다. 제일 먼저 인포에 가시게 되면 접수를 하게 되시고 자신이 예약한 시간에 맞춰 호명을 받습니다. 측정을 시작하기에 앞서 측정을 동의하는 서류를 사인하고 겉 옷과 신발을 벗고(슬리퍼 착용) 탈의실로 옷을 갈아입으러 갑니다.

 

탈의 후에는 앞에서 보여드렸던 사진과 같이 회색의 측정복을 입게 됩니다. (남성분은 드로즈팬티, 여성분은 브라탑과 드로즈) 이후에는 

동선에 나와있는 부분과 같이 이동을 하게 됩니다. 측정전 마커와 스티커(지워집니다)를 통해서 겨드랑이나 허리, 무릎, 발목, 손목 등의 부위를 측정점으로 잡고 실측정을 하게 되며 나머지는 동선과 함께 이어집니다.

 

저는 총 측정시간이 대략 48분 정도 걸렸고, 아무리 늦어지더라도 2시간 이내에는 종료될 거라고 예상합니다.

결과로 나온 데이터지는 모두 촬영이 가능하며 개인의 소중한 신체정보이니 잘 보관 하셔야 합니다.

 

민망하지는 않았는지?

측정은 생각보다 쉬울거 같지만 어려웠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부동자세를 취해야 함도 있고, 아무래도 낮선 측정원의 손길이 어색하기만 하죠. 다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측정하기 바쁜 측정원들에게 최대한 협조하는게 빠르게 끝나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제일 소름돋는건 역시 물티슈와 알콜로 닦아낸 차가운 쇠자가 제 몸에 닿는 순간입니다. 아직도 짜릿하네요(?).

 

측정이 끝나고 나면?

모든 측정이 마무리 되면 몸에 있던 스티커와 마커를 지우고 다시 환복 후에 인포로 돌아가 측정지를 드리거나, 측정지에 나온 내역을 촬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 현금 8만원을 측정 감사료(알바비)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집으로 가시면 됩니다.

 

 

신청링크

SizeKorea-du – SizeKorea 피측정자 모집안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 8차 한국인 인체치수조사 피측정자 모집안내 대한민국에서는 ‘79년 국민체위조사를 시작으로 5년 주기로 한국인 인체치수조사사업 실시하고 있으며, 2014년 제7차 한국인인체치수조사 사업

sizekorea-du.com

 

생각보다 자세히 측정된 내 몸을 알게 되니 새 옷을 입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싶습니다.

여러분도 신체 측정에 흥미가 있으시다면 짧은 시간을 내어 한 번 도전해보심이 어떨까 하네요. 물론 부끄럼이 많으시거나 신체를 보이기 싫으신 분들은 조금 고민해보실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